부천시설공단




행복한도시 부천. 시민행복을 창조하는 선진 공기업, 부천시시설관리설공단

고객의소리

HOME > 전자민원 > 고객의소리 상세보기
  • 자료게재 및 입력시 개인정보가 포함될 경우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있사오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게시판은 부천시시설관리공단과 관련된 민원사항만을 접수하는 곳이며,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사실 확인을 위해 필요한 연락처(성명, 전화번호)를 입력하셔야 하며 비실명의 경우에는 민원으로 처리(답변) 되지 않습니다.
  • 접수된 민원사무는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 일반문의는 접수 후 7일, 관련법령 해석이 요구되는 문의는 접수 후 14일 이내에 처리됩니다.(일,공휴일 제외)

주요전화번호 안내

주요 전화번호 안내
순번 분류 전화번호 문의사례(예시)
1 공영주차장 관련문의 032-340-0900 운영시간, 주차요금 등
2 거주자우선
주차장
관련문의
(舊)원미구 032-340-0942 거주자우선 주차장 위치, 대기순번 등
(舊)오정구 032-340-0903
(舊)소사구 032-340-0941
3 차량견인 관련문의 032-340-0961 견인 지역, 시간 등
4 종합운동장 관련문의 032-340-0890 프로그램 등록(접수), 이용시간 등
5 부천체육관 관련문의 032-340-0785
6 소사국민체육센터 관련문의 032-340-5333
7 복지택시 관련문의 032-340-0906 운행구간, 이용절차 등
게시판 내용보기
주차운영(노외,노상,미납) 신○○
2017-06-02 11:46:06
환승시 할인요금

토요일 안국역에 가기위해 송내남부역에 주차했고
두 아이들은 챙기면서 가느라 깜빡하고 내릴때 환승도장을 찍지못했습니다.
그래서 주차요금 4,750원을 납부했죠. (환승시에는 600원만 납부하면 되는상황인데.)

월요일 시설공단에 문의했더니 안국역에서 내린것만 확인되면 주차요금을 처리해주겠다고 했고.
납부한 영수증에 차량정보, 환불계좌번호, 승하차 내역을 신용카드 회사에 요청해서
담당자에게 팩스를 넣었습니다.

직원한테 문자가 왔는데
차량 사진을 찍어서 보내라 -> 제가 근무중에 내려가서 사진을 찍어 전송했고.
환급해줄테니 통장사본을 찍어 보내라 -> 요새 누가 지류통장이 있습니까?? 어찌됐든 집안을 샅샅이 뒤져 찾아서 사진찍어 전송했습니다.

그 다음날 정산총괄담당자님? (성함을 물어보니 얘기를 안하더군요) 전화가 옵니다. 지금 서류를 받았다면서
또 묻습니다. 차량번호가 어떻게 되냐 -> 이미 다 보냈다고 했더니 못받았다 합니다. 허허
통장으로 송금한 선례가 없어서 송금이 좀 그러니 송내남부역에 가서 환불을 받으랍니다. 어처구니 없습니다.
어쨌든 남편을 보내겠다 했습니다.
그럼, 제 이름만 대면 환불해주게끔 처리하겠다고 합니다. 녹음했구요.

남편이 갔습니다.
남자직원분이 계시는데 이러이러해서 환불받으러 왔습니다. 했더니
또....차량번호가 어떻게 되냐
증빙이 없으니 증빙이 되면 환불해주겠다합니다... 그래서 그냥 왔습니다.


와…도대체 업무처리를 어떻게 하는겁니까?
금액은 얼마안되지만
환불해주겠다고 해서! 번거롭지만 구비서류 일일이 챙겨 성의껏 보냈는데.
담당자 바뀔때마다 차량번호가 어떻게 되냐…. 민원처리할때 서류가 있으면 다 이관이 되는거 아닙니까?
도대체 제가 사진찍어 보낸것과, 팩스로 보낸 서류는 다 뭡니까??

너무 이과정이 불괘했고 업무처리과정 또한 너무 답답합니다.
이미 다 보낸 서류있으니 환불처리 해주시고
이런 답답한 업무처리가 반복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담당자 선우용한 담당부서 노외운영팀
전화번호 032-340-0911 처리일 2017-06-02 18:08:32
제목 답변입니다.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희 공단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하며, 귀하께서 문의하신 ‘환승시 할인요금’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우선, 부천시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전화통화시 말씀드렸던 대로 귀하의 민원을 확인한 결과 정산 담당자의 미숙한 업무처리로 인하여 귀하께 불편을 드렸던 사항으로 확인되었으며, 추후 이와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직원에 대하여 엄중경고 조치 및 특별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환승확인에 따른 환불금은 금일 귀하의 통장으로 입금되었음을 안내 드리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상으로 말씀 드렸던 것으로 갈음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귀하께 불편을 드린점에 대하여 심심한 송구의 말씀을 드리며, 좀더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장 운영을 위하여 한층 더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되셨는지요? 귀하의 문의에 대하여 현행 법률·규정 등으로 혹여 만족 하실만한 답변을 드리지 못하였다면 많은 이해있으시길 바라며 , 아울러, 이와 관련한 또 다른 불편사항이나 문의사항이 더 있으시면 부천시설공단 주차사업부(☏340-0920)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 부천시 주차장 운영 발전에 대한 조언을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노외견인팀장 선우용한 (☎ 340-0920)


주차사업부장 박 제 선 (☎ 340-0910)



고객님 질문의 답변을 확인하신 후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1) 민원 답변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는 어떠합니까?
2) 민원이 신속하게 처리되었습니까?
3) 민원 답변 내용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합니까?
4) 민원 답변에 만족하지 않는 경우, 그 내용을 말씀해 주십시오.